운영정책

1. 기본 운영정책



(1) 
본 운영정책(이하 “운영정책” )은 ㈜웹젠(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모바일 게임서비스’(이하 “서비스”)와 관련하여“회사”와 “회원”간에 게임서비스 이용약관(이하 “이용약관”)에 따라 체결한 계약의 이행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 및 상황에 일관성 있게 대처함으로써 “서비스” 내 질서를 유지하여 “회원”의 이용권을 보호하기 위하여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관계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운영정책”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회사”가 “운영정책”을 변경할 경우 변경된 “운영정책”의 내용과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그 적용일로부터 7일 전까지 “서비스” 내부 또는 “회사”의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방식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다만“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의 개정인 경우에는 적용일로부터 30일 전에 동일한 방식으로 공지합니다.

(3) 
“운영정책”의 해석“운영정책”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관하여는 ”이용약관”을 따르고그 외의 사항에 대하여는 관계 법령 및 상관례에 의합니다다만“운영정책”과 “이용약관”의 내용이 충돌하는 경우에는 “이용약관”의 내용을 우선 적용합니다




2. 용어의 정의


“운영정책”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운영진(또는 GM)”이라 함은 “회원”의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도움을 드리는 역할을 수행하는 “회사”의 관계자 또는 “회사”에서 그 권한을 부여한 자를 말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3) 
“명칭”이라 함은 닉네임캐릭터명길드명 등 “회원”이 설정하는 모든 별칭을 말합니다.

(4) 
“계정정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이 설정한 아이디와 비밀번호 또는 “회사”가 임의로 부여한 정보 등을 의미합니다

(5) 
“게임정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획득한 아이템게임머니점수업적 등 게임 플레이와 관련된 일부 또는 일체의 정보를 말합니다.

(6) 
“욕설 및 비방”이라 함은 남의 인격을 무시하는 모욕적인 말또는 남을 저주하는 말그리고 남을 비웃고 헐뜯어서 말을 하여 피해를 주는 행위를 말합니다.

(7) 
“도용”이라 함은 타인의 계정에 접속하여 타인의 게임정보(게임 내 재화캐릭터 등에 피해를 입히는 행위타인의 결제 정보로 사전 동의 없이 결제를 하는 행위 등 타인의 계정을 무단으로 이용하는 모든 행위를 말합니다.

(8) 
“현금거래”라 함은 “게임정보”를 현금 또는 현물 등으로 거래거래시도 또는 거래를 알선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9) 
“버그 및 시스템 악용”이란 “서비스”의 취약점(버그시스템 오류 등)을 고의적으로 이용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10) 
“불법 프로그램”이란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 방해저작권 침해 또는 관련 데이터를 변경훼손위조를 목적으로 제작된 프로그램기기 및 장치 등을 말합니다.

(11) 
“사칭”이라 함은 이름신분 등을 속이는 행위를 말합니다.

(12) 
“사기”라 함은 타인을 기망하여 재물을 교부받거나 재산상의 이익을 취득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13) 
“어뷰징”이라 함은 기획적으로 의도하지 않은 방식을 통해 게임을 반복적주기적 또는 비주기적으로 이용함으로써 특정 게임 정보(점수전적아이템게임머니 등)를 대량 획득하거나 해당 행위에 도움을 주는 행위를 말합니다.

(14) 
“도배”라 함은 게임 또는 게시판 등의 공간에서 자신의 의견을 피력하거나 불만을 표출하기 위해혹은 관심을 드러내기 위해 글사진 등을 반복적으로 게시 또는 등록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15) 
“게임진행 방해”라 함은 제3자에게 피해를 입히기 위하여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대한 간섭 또는 훼방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16) 
“사생활 침해”란 제3자의 개인정보를 노출하거나 악용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17) 
“이용정지”라 함은 해당일 동안 게임서비스 및 각종 커뮤니티의 서비스 이용(게시물 작성 등)이 정지되는 것을 말합니다

 

(18) “게스트 계정:이라 함은 회원을 가입하지 않은 상태에서 임시로 게임 이용이 가능한 계정을 말합니다.

 




3. 운영진의 의무와 역할



(1) 
“운영진(또는 GM)”은 “이용약관”“운영정책”개인정보취급방침을 숙지하고 준수합니다.

(2) 
“운영진(또는 GM)”은 “운영정책”에 위배되는 행위를 근절시키고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3) 
“운영진(또는 GM)”은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해 문의하거나 수정유출 또는 유포하지 않습니다다만정부기관 또는 사법기관 등이 적법한 절차를 거쳐 개인정보의 제공을 요청할 경우 해당 기관에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운영진(또는 GM)”은 고객센터 및 커뮤니티 사이트 등을 통해 “회원”에게 발생하는 모든 형태의 버그 및 오류에 대한 제보를 받으며 이를 확인 및 수정 요청할 권리와 의무를 가집니다.

(5) 
“운영진(또는 GM)”은 게임 가이드와 공지사항 등을 통해 공식적으로 알려진 게임 관련 사항 이외에 “서비스” 내에서 “회원”이 이루어야 할 목적이나 게임 진행에 대하여 불가피한 사유가 없는 한 의견을 제시하지 않습니다.

(6) 
“운영진(또는 GM)”은 “서비스” 내에서 이루어지는 “회원”의 정상적인 활동이나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 또는 관여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7) 
“운영진(또는 GM)”은 “서비스” 내/외적으로 비정상적이거나 의도하지 않은 현상이 발생함에 따라 원활한 “서비스” 제공에 지장을 초래하는 문제가 발생한다고 판단될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체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8) 
“운영진(또는 GM)”은 특정 “회원” 또는 집단의 행위가 원활한 “서비스” 제공에 방해가 된다고 판단되거나 “운영정책”에 위배될 경우 “운영정책” 제8조 및 제9조에 의거하여 특정 “회원” 또는 집단의 “서비스” 이용에 대해 각종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9) 
“운영진(또는 GM)”은 “운영정책”에 명시되지 않은 상황이 발생하여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한 활동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회원” 또는 집단에 대해 경고나 특정 행동에 대한 요구를 할 수 있으며합리적인 이유 없이 요구에 응하지 않을 시에는 강제 접속 종료 또는 이용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의 의무와 권리



(1) 
“회원”은 “회사”의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을 반드시 준수하여야 합니다“회원”이 “운영정책”을 위반하였을 경우발생하는 피해 및 결과에 대한 책임을 부담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모든 게임 및 서비스 요소를 선택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집니다.

(3) 
“회원”의 “서비스” 관련 모든 정보(캐릭터아이템게임머니 등 )에 대해서 회사가 모든 권리를 소유하며회원에게는 해당 정보를 이용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합니다.

(4)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부당한 대우를 받거나 피해를 입은 경우 정당한 방법과 절차를 통해 “회사”에 이의 제기 및 시정을 요청할 권리를 가지며다른 “회원”으로부터 부당한 대우를 받거나 피해를 입은 경우 “회사”에 그 내용을 알리고 다른 “회원”에 대해 “운영정책”의 적용을 요청할 권리를 가집니다.

(5) 
“회원”은 고객센터로 “서비스”와 관련된 문의건의 및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 문의건의 및 요청 등 고객센터를 통해 주신 의견에 대해서는 24시간 내 처리를 원칙으로 하나 업무 부하 등으로 인해 답변 또는 처리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회원가입 시 요구되는 정보에 대해 본인의 신상정보를 기반으로 정직하게 기입해야 합니다회원 가입 시 허위 정보를 입력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이용하여 가입을 한 경우 “회사”로부터 어떠한 보호 조치도 받을 수 없으며이벤트 대상에서 제외되거나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는 등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7) 
“회원”은 기입한 정보가 정확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기입한 정보의 수정이 필요한 경우이를 적의 갱신하여야 하며“회사”에 제공한 정보를 제3자가 이용할 수 있도록 해서는 안됩니다.

(8) 
“회원”은 “회사” 또는 “서비스”에서 공식적으로 전달되는 정보에 대해 반드시 숙지해야 할 의무를 가지며이를 숙지하지 아니함으로써 발생되는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9)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 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10)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복제변경번역출판방송, 2차적저작물작성 등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배포 제공할 수 없습니다.

(11) 
“회원”은 “서비스”의 취약점(버그시스템 오류불법 프로그램 등)을 발견 또는 발생 시 반드시 “회사”에 알려야 하며 이를 다른 “회원”에게 전파하거나 악용해서는 안됩니다“서비스”의 취약점을 발견한 후에도 이를 “회사”에 알리지 않고 이를 악용 또는 타인에게 전달하는 경우 의도적인 비매너 및 비정상 행위로 판단하여 “운영정책”에 의거하여 “서비스” 이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으며관련법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12) 
“회원”은 “회사”나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존중해야 합니다따라서,다른 “회원”이 “회사”나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를 게임 내에서 할 경우 “회원”은 이러한 사실을 “회사”에 알림으로써 “회사”가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5. 캐시의 사용



 "캐시"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구매할 때 지불 수단으로 이용될 수 있습니다.

 "캐시"는 “회원”이 금원 결제를 통해 얻는 유료 캐시와 “회원”의 결제 없이 “회사”가 정책(이벤트 등)을 통해 선의로 제공하는 무료 캐시로 구분됩니다.

③ 무료 캐시의 제공은 유료 캐시가 선 사용되고무료 캐시가 후 사용 되는 방식을 전제로 “회원”에게 제공됩니다따라서“회사”는 “회원”의 결제 시 유료 캐시가 무료 캐시에 비해 선 사용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캐시의 환불은 미 사용된 유료 캐시에 대해서만 환불이 가능하며무료 캐시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6. 계정관리 및 휴면계정게스트 계정 정책



(1) 
“회사”는 “회원”의 “계정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다만“계정정보”의 1차적인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3자가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이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다만“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3) 
“회원”은 제3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도용”해서는 안되며3자의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행위는 관련 법률에 의거하여 형사처벌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4) 
3자와의 “계정정보” 공유 또는 “계정정보”캐릭터아이템 등의 현금 /현물 거래를 시도할 경우 사전 경고 없이 “운영정책”에 의거하여 제재를 받을 수 있으며이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계정정보”를 등록한 회원에게 있습니다또한 “계정정보” 캐릭터아이템 등의 거래 또는 양도는 인정되지 않습니다 .

(5) 
회사는 고객의 ID 또는 캐릭터가 부당한 목적으로 사용되는 것을 방지하고 보다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다음의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경우 해당 계정 또는 캐릭터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 5
년 이상 게임 접속기록이 없는 고객의 계정 또는 캐릭터
유료로 구매한 웹젠 캐시 또는 이용기간이 남아있는 유료아이템이 위 1항의 계정 또는 캐릭터에 존재하지 않는 경우

 (6) “
게스트 계정은 디바이스에 저장되어 기기 분실공장 초기화캐시 및 데이터 삭제 등

디바이스 데이터 이동삭제변조될 수 있는 행위로 인하여 계정 및 캐릭터 정보가 삭제될 수 있으며,

해당 게임 데이터(계정 및 캐릭터 정보 )복구는 불가합니다.

 

(7) “게스트 계정의 연동 방법 및 미연동 시 발생될 수 있는 문제 등에 대해 회사는 공식 커뮤니티 등을 통하여 안내 드리고 있으며계정을 연동하지 않은 상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도움도 드릴 수 없습니다또한, “게스트 계정은 계정 탈퇴가 불가하며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7. 작명 정책



원칙적으로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명칭”은 자유로이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다만아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운영진(또는 GM)”이 직권으로 “명칭”을 변경할 수 있으며동일 사례가 누적되는 경우 추가적인 제재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명칭
욕설 및 비속어광고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된 명칭
인종()차별적인 명칭
특정 인물국적집단단체민족지역종교장애여부 등을 비난모욕명예훼손할 목적이 있다고 판단되는 명칭
“회사”“회사”의 직원 관계자“운영진(또는 GM)” 등을 “사칭”할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거나 이로 인식될 가능성이 있는 명칭
3자의 저작권 상표권기타 권리를 침해할 수 있는 우려가 있는 명칭 
반사회적이거나 관계 법령의 내용을 위반하는 내용의 명칭
아이템/계정/게임머니 등을 현금/현물 거래할 의도가 있거나 조장하는 명칭
금지하고 있는 이름을 일부 수정하는 행위또는 위 내용에 해당하는 이름의 철자를 바꾸거나 앞뒤에 다른 문자를 조합한 명칭
기타 “운영진(또는 GM)”의 객관적인 판단 하에 변경의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명칭
 1항에 해당하지 않는다면 “명칭”은 초기화하거나 변경하지 않으나“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에는 “운영진(또는 GM)”이 직권으로 해당 “명칭”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8. 복구 정책



(1)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 또는 “서비스”의 기술적인 오류로 인하여 캐릭터아이템게임머니 등의 게임 정보가 소실변경되는 경우 데이터를 통한 객관적인 자료 및 정보가 확인되는 범위 내에서 게임 정보에 대한 복구 처리를 진행합니다.
※ 데이터란 특정 행동에 대하여 서버에서 저장하는 최소한의 기록이며모든 행동을 포함하는 것은 아닙니다

(2) 
“회원”의 부주의과실관리소홀이나 “운영정책”에 명시된 내용“서비스” 또는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한 내용 등을 사전에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게임 정보 소실변경에 대해서는 복구 처리가 불가능합니다.

(3) 
“회원”은 자신의 게임 정보가 소실변경된 것을 안 경우이를 즉시 “회사”에 접수하여야 합니다다만“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하여 “회원”의 정보가 소실변경된 경우“회사”는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조사 및 복구처리를 위한 접수기간을 정하여 이를 고지할 수 있습니다.

(4) 
복구 신청은 문제가 발생한 “회원”이 직접 접수해야 하며3자의 대리 접수는 인정되지 않습니다.

(5) 
복구 신청이 허위인 것으로 확인될 경우 “운영정책”의 “9. 이용제한 규정” 항에 의거하여 “서비스”의 이용제한 및 적법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접수된 복구 신청 중 아래와 같은 경우에 대해서는 복구 조치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회원” 본인의 “계정정보”가 아닌 경우
“계정정보”를 제3자에게 공유양도매매하여 발생한 피해
- 7
조 제(3)항을 위반하여 신고한 건
“서비스” 내에서 “사기”로 발생한 피해이 경우 “회사”의 조사 후 가해자로 확인된 “회원”은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사기와 관련된 가해자 “회원”의 아이템계정게임머니 등은 어떠한 보상 없이 전부 회수됩니다.
아이템 혹은 캐릭터 등 게임 내 정보를 본인의 고의 또는 과실로 소실 혹은 삭제한 경우에는 복구가 되지 않습니다.

(7) 
“서비스”의 기획 또는 운영상 불가피한 경우나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회원”의 게임정보는 수정/변경/삭제될 수 있으며사전 공지를 통해 안내해 드립니다또한 이 경우 “회원”은 “회사”에 의한 이러한 게임정보의 수정/변경/삭제에 대해 다툴 수 없습니다

(8) 
“서비스”의 이벤트 및 보상으로 지급된 아이템에 대해서는 복구 처리가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9) 
“회원”의 기기 변경 또는 기기 초기화에 따른 데이터 소실변경에 대해서는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9. 비매너 및 비정상 행위”에 대한 기준



(1) 
“비매너 및 비정상 행위”란 “욕설비어속어 및 비방”“도용”“현금거래”“버그 및 시스템악용”“불법프로그램” 사용“사칭”“사기”“어뷰징”“도배”“게임진행 방해”“사생활 침해”“서비스” 의 운영이용 및 진행 방해다른 회원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사회 통념상 받아들이기 어려운 행위’ 기타 건전하지 못한 것으로 볼 수 있는 일체의 행위를 말합니다.

(2) 
‘사회 통념상 받아들이기 어려운 행위’의 유형 예시는 아래와 같으며아래 기재된 내용 외에도 사회통념상 받아들이기 어려운 행위인 것이 객관적으로 명백한 경우 내용은 추가될 수 있습니다.
선정적이고 저속한 행위
기타 “회사” 내지 제3자의 저작권을 침해하거나침해했다고 판단되는 행위
특정 정치인이나 정당 등을 비방하거나 옹호한다고 판단되는 행위
현금거래 및 계정거래의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
고의성을 가지고 해를 끼칠 목적으로 한 행위
위법행위
특정 종교인종국가집단 등을 비하하거나 비하할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
기타 다른 이용자에게 불쾌감을 유발하거나 불편함을 느끼게 한다고 판단되는 행위




10. 게임 내“비매너 및 비정상 행위”에 대한 이용제한 규정





(1) 
“회사”는 “비매너 및 비정상행위” 위반 항목에 대한 누적 횟수에 따라 대상 “회원”에게 제재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또한아래 항목에 명시되어 있지 않은 유사 행위에 대해서도 제재조치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GM이 객관적으로 판단하여 “운영정책” 3 9항에 의해 가장 유사한 제재조치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비매너 및 비정상행위”를 통해 아이템계정게임머니 등을 취득한 경우“회사”는 어떠한 보상 없이 이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

(3) 
사안의 경중을 객관적으로 판단하여 이용 제한 기간과 방법이 변경될 수 있으며필요한 경우 회사에서 제공하는 전체 게임의 접속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동시에 2가지 이상의 “비매너 및 비정상 행위”를 한 경우 “회사”는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제재기준을 가중 적용할 수 있습니다 .

(5) 
“비매너 및 비정상행위”로 인해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손해배상청구 등 별도의 법률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6) 
“회사”의 제재조치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고객센터 등을 통해 이의제기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7) 이의제기는 해당 이용제한 조치가 적용된 계정으로만 접수를 받으며이용제한 조치 7일 이내에만 접수가 가능합니다.



분류내용

1

2

3

채팅관련

게임 내 욕설 및 타인비방(인격모독/음란/사생활 침해 등)

이용제한 3

이용제한 7

이용제한 15

상업적 홍보

채팅창 도배

허위사실 유포

게임진행

불건전 캐릭터명/길드명

이용제한 3

이용제한 7

이용제한 15

의도적악의적 게임 방해

허위 신고 및 제보

GM 경고 무시 및 운영진행 방해

GM 및 직원을 사칭하여 부당한 이득을 취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한 경우

이용제한 15

영구 이용제한

비공식 프로그램

비공식 프로그램 제작판매 및 유포
게임 내용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각종 핵 프로그램의 사용

영구 이용제한

비공식 프로그램을 사용한 캐릭터로부터
그 사실을 인지하고 아이템을 취득하는 행위

이용제한 30 (아이템 회수)

영구 이용제한

현금 거래

아이템/계정 현금거래(사이트광고
게임 내 컨텐츠(아이템게임머니 등현금/현물 등으로
거래를 시도 또는 거래가 확인된 경우

이용제한 7

영구 이용제한

계정도용
 &
사기

게임 내 사기를 통해 아이템/게임머니 등
부당한 이익을 취한 경우

이용제한 7 (아이템 회수)

영구 이용제한

다른 이용자의 계정에 무단으로 접속하여
취득한 아이템을 무상 혹은 비정상적으로
넘겨 받은 행위

영구 이용제한

 3자의 신용카드휴대폰, ARS 등 결제수단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유료 아이템을 구매하여
피해를 입힌 경우

버그악용어뷰징

오픈 마켓 스토어에서 제공하는 결제 프로세스를
악용하여 부당한 이익을 취하는 경우

영구 이용제한

서비스상의 버그임을 인지하고도
이를 악용하여 부당한 이익을 취하거나
게임 밸런스에 영향을 준 경우

이용제한 15
 (
아이템 회수)

영구 이용제한

 

 



11. 서버 통합에 대한 특칙

(1) 
“서버가 분류된 모바일 게임”의 경우 서버의 동접 상황에 따라 "회사"는 서버통합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위 서버 통합으로 "회원"의 캐릭터명이 중복되는 경우 캐릭터명 각각의 앞에 식별 기호가 붙게 되고식별 기호는 숫자 또는 특수문자로 구성됩니다.


 

12. 커뮤니티 운영 특칙

 

(1) ”회원는 공식 홈페이지와 관련하여 회사가 별도로 규정한 홈페이지 운영정책의 내용을 따릅니다.

 

 

13. 고객 응대 근로자 인권 보호를 위한 정책

(1) 고객 응대 근로자의 인권을 침해하여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욕설  성희롱  인격침해  위협적 표현을 포함한 전화상담온라인 문의를 하는 행위

동일 문의를 반복하여 정상적인 전화상담온라인 문의 운영을 방해하고 지연시키는 행위

 - 그 외 고객 응대 근로자에게 정신적 피해를 줄 수 있는 언행으로 전화상담온라인 문의를 하는 행위

 

(2) 고객 응대 근로자의 인권이 침해되는 경우아래와 같이 조치 될 수 있습니다.

항목

1

2

3

고객 응대 근로자 인권 침해

경고 및 상담 중단

3일 이용제한

7일 이용제한

 3차 제재 조치 후에도 욕설성희롱인격침해위협적 표현이 반복된다면

    4차부터는 7일 이용제한이 누적 적용될 수 있으며최대 30일까지 누적 제재가 될 수 있습니다.

 

 

부칙

본 운영 정책은 2019 0501일부로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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